서울시에서는 여성들의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서울 우먼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구직지원금과 인턴십, 고용장려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성들에게 경제적인 도움과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먼업 구직지원금
우먼업 구직지원금은 한 달에 30만 원씩 3달간 지급되는 혜택으로, 최대 90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여성들은 구직활동 시 생활비와 지출을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여성인력개발기관을 통해 구직정보와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되어 취업을 도와준다.
신청 자격
구직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은 다음과 같다. - 만 30세에서 49세 사이의 미취업/미창업 여성 - 중위소득 150% 이하의 가구소득 - 서울시 거주
추가 혜택
구직지원금을 받는 동안에는 무료로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다. 훈련 과정은 4차 산업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여성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인턴십과 고용장려금
우먼업 구직지원금 이외에도 인턴십과 고용장려금을 연계해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우먼업 인턴십은 유망한 성장산업 분야에서 경험과 생활임금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인턴십 후 정규직 채용 또는 1년 이상의 근로계약 체결 시 최대 300만 원의 고용장려금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방법
우먼업 구직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서울시 여성인력개발기관을 방문하거나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의 양식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자격조회 및 결과에 따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마무리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우먼업 구직지원금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것을 권장한다. 여성들의 취업과 경제활동을 지원하고자 하는 이 프로젝트는 구직지원금과 인턴십, 고용장려금을 제공하여 여성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링크
(신청서)2023 서울우먼업 구직지원금 신청 양식.hwp
서울 우먼업 구직지원금 신청서(구직활동계획 포함) 1부
건강보험납부확인서, 건강보험자격확인서(자격득실확인서가 아님) 각 1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