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기차 폐배터리 관련주 알려드릴게요

2023. 6. 26.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전기차 폐배터리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폐배터리 관련주는 폐배터리 리사이클링이나 폐배터리 관련 기술과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들을 말한다. 이번 기사에서는 주요한 폐배터리 관련주인 영화테크와 파워로직스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전기차 폐배터리 관련주: 영화테크

영화테크는 전기차 및 이차전지 부품과 자동차 전장 부품 등을 연구, 설계, 개발,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다. 국내외 자동차 업체 및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영화테크의 주요 제품 매출 구성은 전장품과 전기차/이차전지 부품으로 전체의 100%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영화테크는 전년 대비 매출액은 3.1% 증가하고 영업손실은 89.9%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중국 OEM사의 전기차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정션박스 제품을 개발하고 양산을 시작했다. 영화테크는 국책과제로 EV, HEV 폐배터리를 이용한 ESS 재사용 개발을 진행하는 등 폐배터리 대장주로 평가받고 있다.

 

전기차 폐배터리 관련주: 파워로직스

파워로직스는 PCM, SM, BMS, CM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과 거래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파워로직스는 최근 전년 대비 매출액은 11% 증가하고 영업손실은 64.6%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해외공장 통폐합으로 경제적인 이점을 확보하면서도 배터리 관리시스템 기술과 배터리 시스템 통합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차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ESS 생산라인을 구축한 것도 파워로직스가 폐배터리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중 하나이다.

 

전기차 폐배터리 관련주에 대한 전망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폐배터리 관련사업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은 2040년에는 87조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따라서 전기차 폐배터리 관련주는 향후 성장잠재력이 높은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전기차 폐배터리를 활용한다는 기사 링크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폐배터리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전기차 폐배터리 관련주로 주목받는 에코프로, 코스모화학, 성일하이텍, 새빗켐, 원익피앤이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에코프로

에코프로는 전기차 및 이차전지 부품과 자동차 전장 부품을 연구, 설계, 개발,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폐배터리 및 폐양극재 리사이클링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에코프로는 1998년 설립되어 환경사업과 이차전지용 하이니켈 양극재 제조 사업을 수행했다. 최근 전년 대비 매출액은 261.3%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356.7%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코스모화학

코스모화학은 폐전지 재활용업을 영위하며, 2차 전지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에 투자하고 있다. 코스모화학은 황산코발트 추출 기술과 유가금속 추출 기술을 개발하고 특허를 출원했다. 최근 전년 대비 매출액은 34.1%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57.3%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성일하이텍

성일하이텍은 2차전지 리사이클링 전문업체로, 리튬 이차전지에서 유가금속을 추출하고 황산코발트, 황산니켈, 전해니켈, 황산망간, 탄산리튬 등의 소재를 판매한다. 폐배터리 처리도 담당하며, 최근 전년 대비 매출액은 80.3%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66.3%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새빗켐

새빗켐은 폐배터리 재활용 업체로, 폐리튬이온 이차전지에서 양극활물질을 정제하고 전기차에 사용되는 리튬이차전지의 부원료로 공급한다. 새빗켐은 국내 대형 배터리 소재 회사들과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리사이클 원료 공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전년 대비 매출액은 53.2%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47.4%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원익피앤이

원익피앤이는 성일하이텍과 협력하여 2차전지 특성 진단 장비와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리튬 이차전지의 부품 검사 및 분석, 안전성 평가 등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 전년 대비 매출액은 12.7%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8.9%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이렇듯, 전기차 폐배터리 관련주는 리사이클링이나 폐배터리 처리와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향후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기차의 성장으로 폐배터리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전기차 폐배터리 관련주 시가총액 순위와 각각의 회사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시가총액 순위 및 소개

  1. 두산중공업 (시가총액: 13조1307억)
  2. 다양한 사업 부문에서 활약 중인 회사로, 전기차 폐배터리 처리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
  3. 현대글로비스 (시가총액: 6조6375억)
  4. 전용 용기 특허를 취득해 폐배터리를 경제적으로 운반할 수 있게 되었다.
  5. 성일하이텍 (시가총액: 3월 상장 예정)
  6. 전문 업체로서 폐배터리 처리와 유가금속 추출 등을 수행하며, 중요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7. 에코프로 (시가총액: 2조2777억)
  8. 폐배터리 및 폐양극재 리사이클링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매출 및 이익 증가를 기록하고 있다.
  9. 인선이엔티 (시가총액: 5169억)
  10. 자회사로 인선모터스가 폐배터리 회수 및 해체, 관리 체계 구축에 참여하고 있다.
  11. 파워로직스 (시가총액: 2454억)
  12. 배터리 관리시스템 기술과 통합 설계 기술을 보유하며, 다양한 주요 거래처와 제품 생산 및 판매를 하고 있다.
  13. 영화테크 (시가총액: 1951억)
  14. 10kW급 ESS 재사용 개발 사업을 진행 중이며, 주요 제품 및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전망

전기차 폐배터리 관련주는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이들 회사는 폐배터리 처리와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