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피에 좋은 음식, 먹으면서 치료하자

2023. 6. 15.

어린 아이들이 자주 코피를 흘리는 경우는 자연스러운 성장 과정으로 볼 수 있으며, 비타민C와 K, 루틴, 탄닌 등의 성분이 들어 있는 음식들이 코피를 지혈하고 점막을 튼튼하게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코피가 자주 나타나는 과정에서 어린 아이들에게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이러한 음식들이 코피의 치료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지

특히 말린 가지의 꼭지를 달여 드시면, 가지의 꼭지 부분에 지혈 효능이 있어 코피를 자주 흘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가지는 주로 다이어트나, 고혈압, 통증 완화를 위해 알려져 있지만 자주 피가 나시는 분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대추

대추는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코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은 코피에도 효과적이다고 합니다.

 

도토리

도토리는 탄닌 성분이 풍부하여, 출혈을 멈춰주는 효능이 있고, 코피를 흘리시는 뿐만 아니라 토혈, 하혈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매우 효과적인 지혈효능이 있는 음식입니다.

 

돌나물

돌나물은 코피 및 혈변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주 코피가 나시거나 혈변의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께서는 돌나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

곱게 빻거나 다진 마늘을 발바닥에 찜질하면 코피를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마늘은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지혈 효능이 있습니다. 적당한 비율로 곱게 빻거나 다진 마늘을 발바닥에서 가운데 들어간 부분에 찜질하면 효과적입니다.

 

무와 순무

무에 함유된 비타민C는 코피가 자주 나시는 분들에게 이로울 만큼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순무를 으깬 즙을 마시거나 무즙을 만들어 탈지면에 적신 후 코에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메밀

메일에 함유된 루틴 성분은 모세혈관을 강화시켜 코피가 자주 나는 것을 방지해 주며, 평상시 자주 드시면 코피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코피가 자주 나는 원인 중에 모세혈관과도 많은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부추

부추는 매우 탁월한 지혈 효과가 있으며,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도우며, 면역력이 약한 분들에게 좋은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평소 코피가 자주 나시는 분들에게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찧어 즙을 내어 드시거나 잎을 짓이겨 콧속에 넣으면 지혈 이 됩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코피를 자주 쏟는 분들에게 좋은 효능이 있으며, 포함된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돕고 빈혈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함유된 철, 망간, 엽산 성분이 지혈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코피가 날 때 콧구멍에 쑥을 태운 재를 넣어 막거나 자주 쑥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로에

분들께서는 , 알로에를 드시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알로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진액이 많기 때문에 비염이나 코딱지가 많은 코가 건조하거나 코피가 자주 나는 경우에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양배추

코피를 자주 흘리시는 분들이라면 꾸준히 양배추를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건강과 관련하여 양배추는 매우 뛰어난 효능을 지니고 있으며, 비타민K가 풍부하기 때문에 코 염증과 코피에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

가벼울 출혈과 코피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옥수를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많은 분들이 출혈 및 코피를 예방하기 위해 옥수의 지혈 효능을 이용하여 섭취하고 있습니다.

 

연근

연근은 소염작용으로 코점막 조직의 염증에 효과적인 탄닌 성분과 다른 뿌리채소와 달리 비타민C 성분이 쉽게 파괴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껍짓을 뱃기고 강판에 갈아 즙을 내어 탈지 면에 묻혀 콧속에 넣어 주면 지혈효과가 있고, 코점막의 염증으로 인한 출혈 시 즙을 내어 드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질경이

어린 아이들이 코피를 자주 흘릴 때 질경이를 찧어 즙을 낸 뒤 하루에 1~2회 티스푼으로 먹으면 효과가 좋기 때문에, 특히 지혈 효능이 있는 질경이는 눈물을 자주 흘리거나 하혈하시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참마

코피를 피해가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참에에 함유된 뮤신 성분이 코의 점막을 강화해주어 꾸준히 쓰시면 자주 흘리지 않게 도와드립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모세혈관과 혈관점막을 강화시켜 주고, 코피의 증세를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코피를 자주 흘리는 분들과 어린 아이들 에게 특히 토마토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