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집에서 받기

2022. 7. 1.

어서오세요. 이번에도 도움이 되실만한 정보 방문자 분들에게 소개를 해드리도록 할까하네요. 이시간에 안내해보시는 방법은 컴퓨터를 통해서 방문을 하지도 않고서도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집에서 발급을 받아보시는 방법인데요.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최근에는 직접적으로 방문을 하지 않으셔도 거의 집에서 민원처리가 가능해 졌어요 .다만,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바로 본인확인을 해주실수가 있는 공인인증서와 발급을 위한 프린터기 일텐데요. 자그럼 바로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발급을 받아보시는 법으로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 겁니다.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가장 우선 방문 하신 분들도 상단에보이는것과같이 발급을 위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 주셔야하게되는데요. 이 홈페이지는 4가지의 보험을 전부 서비스해주시는 통합홈페이지인데요.

방문 하신 분들도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고 서치를 해 주시고 방문을 해주십시오. 또한 메뉴를 찾아들어가셔야하게되는데요.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위에보이는것과 같이 위에 있는 '증명서발급'을 눌러보게 되어지면 하단쪽에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 메뉴가 나오도록 되어 지실 텐데요. 이메뉴를 클릭해주시기바랍니다.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그렇게 하면 이렇게 나오게 되어 지실거에요. 이곳에서 주민번호를 입력을 하고 나서 '공인인증서 인증'을 눌러 주셔도 됩니다. 본인 확인 순서를 거치게 되어지시면 신청서 작성을 하여야하겠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신청서를 작성해보고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지실겁니다. 이 부분에서 자기 본인의 정보를 입력을 하고 굉장히중요한 요즘의 사업장을 선택을 해주고 접수를 눌러 주셔도 됩니다.

그럼 이렇게 바로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전부 발급을 받아 볼수가 있게 될 건데요. 오늘 소개해보았던 내용 참고해서 방문해 주신 분들도 간편하고 쉽게 발급을 받아보기 바랍니다. 이만 그럼 줄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