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주요 은행 중 하나로, 공동인증서 발급과 내보내기 방법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은 다른 은행들보다 간단합니다.
- 우측 삼선 메뉴에서 [인증/보안] > [공동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합니다.
- [공동인증서 발급받기]를 누르고 안내문을 확인한 후 전체 약관에 동의합니다.
- [아이디 /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를 발급 동의합니다. 추가 본인 인증 방법을 선택합니다.
- [계좌번호], [비밀번호], [보안카드 또는 KB국민인증서] 정보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발급을 완료합니다.
- 발급된 공동인증서의 암호를 설정합니다.
공동인증서 내보내기 방법
- 국민은행 인증센터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구 공동인증서)]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를 선택합니다.
- [스마트폰 > PC 인증서 복사하기]를 클릭하고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 승인번호를 입력하고 KB스타뱅킹 앱에서 [인증/보안] > [인증서 내보내기] > [PC로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승인번호를 PC에 입력합니다.
- 공동인증서가 PC로 복사되고 사용 가능해집니다.
이로써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내보내기 방법에 대한 요약을 제공하였습니다.
KB 국민은행 인터넷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KB 국민은행 인터넷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과 후기에 대해 다룹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절차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절차
- 인증센터 사이트에서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클릭하여 본인확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 발급할 공동인증서 종류를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합니다.
- 추가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본인확인 방법을 선택합니다.
- 발급 정보를 입력하고 발급을 완료합니다.
- 발급된 공동인증서를 저장하고 필요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주로 인터넷 뱅킹 및 온라인 거래에 사용되며, 발급 비용과 용도에 따라 무료 또는 유료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는 보안을 위해 안전한 저장장치에 저장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이 글은 간편 인증 방식이 늘어나면서 공동인증서 발급이 조금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발급해야 하는 절차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구분 |
발급대상 |
용도 |
수수료 |
은행/신용카드/보험용 |
개인뱅킹 가입고객 |
- 인터넷뱅킹 |
- 국세청 연말정산
- 온라인 보험거래
- 전자민원 서비스
-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 | 무료
범용개인 | 공동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함 - 온라인 주식거래
- 인터넷뱅킹
-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
- 전자민원서비스 등 | 4,400원/년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은 웹사이트를 통해 간단히 진행할 수 있으며, 발급 완료 후에는 안전하게 보관해야 합니다.
댓글